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에어컨 관리 잘하고 있으신가요?
혹시 에어컨 필터만 신경 쓰시고 제일 중요한 실외기는 신경 쓰신 적 있으신가요?
실외기는 에어컨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정말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실외기에서 비둘기의 둥지나 흔적들이 발견된다면 빠르게 비둘기퇴치를 진행하셔야 하는대요.
처리를 안 하신다면 비둘기가 그곳을 안전한 집으로 판단하고 주기적으로 산란기에 찾아와 알을 낳고 키우고을 반복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비둘기의 유해한 물질들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될수 있는대요.
비둘기는 뉴스나 여러 연구결과를 토해 날개짓 만으로도 여러 세균들을 전파할 수 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이런 것들이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기관지 질환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일수록 더더욱 관리를 해줘야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세균들은 환기를 하려고 창문을 열었을 때 많이 유입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비둘기 흔적을 발견하고 혼자서 비둘기 퇴치 제품을 구입 후 사용하려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위험한 생각입니다.
작업 중에 낙상위험도 있고 제품이 잘못해서 떨어진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세정력이 떨어져 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채취가 남아 다시 비둘기가 그 채취 때문에 귀소본능이 강한 비둘기는 다시 찾아와 둥지를 짓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비둘기퇴치는 전문적인 장비를 갖추어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업체에 문의하여 깔끔하게 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비둘기들은 방치하시고 언젠가 날아가겠지 하는 생각들로 방치해두시면 비둘기의 이물질로 인하여 실외기가
화재의 위험도 있습니다. 배설물 같은 경우에는 산성이 강하여 구조물을 훼손시키고 부식의 위험까지 여러 가지 위험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들로 비둘기퇴치는 에어컨 관리 중에서 정말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셀프로 혼자 가능할 수 있지만 웬만하면 전문적인 업체에 의뢰를 하여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중요한 것이 세척도 있지만 세척 후에 다시 비둘기가 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런 식으로 시공을 하여 귀소본능이 강한 비둘기가 다시는 못 오도록 막아주시는 게 비둘기퇴치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등으로 꼭 업체에 상담하신 후 재발방지 시공까지 완벽하게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